상주경찰, 과속단속카메라 8대 추가 설치 예정
상주경찰, 과속단속카메라 8대 추가 설치 예정
  • 류석주 기자
  • 승인 2021.09.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창읍 윤직리(상반기 설치 / 시험 운영중) - 모동면 이동리(상반기 설치 / 시험 운영중) (사진제공/상주경찰서)
함창읍 윤직리(상반기 설치 / 시험 운영중) - 모동면 이동리(상반기 설치 / 시험 운영중) (사진제공/상주경찰서)

[잡포스트] 류석주 기자=상주경찰서(서장 안문기)와 상주시(시장 강영석)가 상주시의회에 제출 한 2021년 2차 추경 예산(안)중 교통안전시설 개선 사업비(1억3천5백만원)가 지난 9월 9일 최종 확정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사업비를 포함, 2억 3천만원 예산을 투입해 △내서면 낙서중↔화서면 상곡리 문장대휴게소 간(양방향, 구간단속 약 5Km) △화동면 이소리(양방향, 화서↔화동) △모동면 수봉리(단방향, 황간→모동) △함창읍 대조리(단방향, 이안→문경) 등 4곳에 8대를 설치 예정이다.

이번 교통안전시설 추경 예산안은 지난 8월 중순, 상주경찰서와 상주시가 교통사망사고 다발 구간 국도와 읍·면지역 국지도 등 사고우려지역에 대한 현장점검 및 분석을 통한 과속단속카메라 추가 설치 필요성과 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공감하여 편성된 것으로 과속단속카메라가 설치 될 지점으로는 사망사고를 비롯하여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었던 곳이다.

상주시는 행정예고 후 연내 설치를 목표로 추진예정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시험 운영을 거쳐 경북경찰청과 협의하여 내년 초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금년 상반기에도 함창읍 윤직리 등 5개소에 7대의 신호·과속 단속카메라를 설치, 시험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에 설치하게 될 단속카메라도 기존방식과 달리 레이더 속도 측정방식으로 여러 개의 차선을 측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단속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문기 상주경찰서장은 “단속카메라 설치는 단순히 단속이 목적이 아니라 운전자들이 안전운전을 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