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센터, '그린임팩트AC' 미니IR 열어...Batch 참여팀 선발
충남창조센터, '그린임팩트AC' 미니IR 열어...Batch 참여팀 선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조센터)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린임팩트 액셀러레이션(AC) 프로그램(이하 그린임팩트AC 프로그램)'의 미니IR 및 Batch 프로그램 참여팀 선발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린임팩트AC 프로그램은 그린뉴딜과 탄소저감 실현을 목표로 녹색산업, 친환경, 기후변화 분야의 창업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경쟁력 있는 녹색 산업 플랫폼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에코스타트업 사업 추천트랙과 함께 우수한 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녹색산업 분야 기업의 투자역량강화를 진행한다.

이번 미니IR은 지난 2개월 동안 교육, IR컨설팅, IR디자인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거친 10개 팀을 대상으로 투자자와 연계해 진행됐다.

이와 함께, 평가를 통해 Batch 프로그램에 참여할 5개 기업을 선정하기도 했다.

선정된 5개 기업은 네오에코, 블랫체인, 티이, 셀바이오, 아트와다.

충남창조센터는 선정된 기업에 사업화 지원금과 투자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창조센터 관계자는 "미래에 기업이 성장하는데 환경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녹색산업 분야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