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수시 모집 기간 입학상담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수시 모집 기간 입학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바리스타학과가 소믈리에, 바리스타를 양성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 개인의 가치관 및 역량, 인성, 의욕과 열정을 확인하는 면접을 통해 학생의 발전가능성 등을 확인 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한다”며 “커피학과, 바리스타과, 식음료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와는 다른 GCD교육법,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행되고 있는 신입생모집 전형의 경우 2022년에 입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비롯해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계열에 대해 실시한다.

입학사정관제는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내신 및 수능 등으로 평가해 오던 전형을 학생들의 소질과 가능성을 판단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

대학과정으로 커피교육을 시작한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의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바텐더학과의 식음료 분야는 커피, 와인, 칵테일 등 식음료 분야의 영역별 교육과 함께 전담교수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적인 이론 실습수업과 함께 분자음료, 창작칵테일, 창작커피메뉴, 학생들의 교내카페운영 등 특성화 교육으로 바리스타대학으로 알려진 일반적인 다른 학교와 달리 커리큘럼과 함께 특성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업무능력 향상 및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에서는 학생들을 실무 위주로 교육해 특급호텔, 외식프랜차이즈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식음료 기업, 주류업체, 기업의 R&D부서, 커피&와인 교육기관에 취업을 연계한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호텔제과제빵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