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곤충자원 활용 창업지원" 양주시, 곤충사관학교 소득곤충사육기술교육생 모집
"유용곤충자원 활용 창업지원" 양주시, 곤충사관학교 소득곤충사육기술교육생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18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24일까지 유용곤충자원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의 기회를 열어주고자 곤충사관학교 소득곤충사육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며 총 10회의 온라인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수익이 되는 소득곤충과 애완·정서적 곤충의 판로확보를 목표로 사육기술을 비롯해, 양봉사육·양봉산물 생산기술, 누에사육·양잠산물 생산기술, 뽕나무 재배기술, 동충하초 생산기술·건강기능효과, SNS마케팅 성공 전략으로 구성된다.

교육 강사진은 농촌진흥청, 고구려대학교, 무주반딧불이연구회 정상급 전문가로 편성했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곤충사육을 희망하는 18세 이상 양주시민, 경기도민, 접경지역민(강화도, 인천시), 서울시민과 농업인일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곤충 사육·생산·재배 기술 등 다양한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종사자들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마케팅 방식도 배울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촌관광과 체험농원관리팀으로 문의하거나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고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