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 남양주종합재가센터 '1일 명예기관장' 위촉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 남양주종합재가센터 '1일 명예기관장' 위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사회서비스원
사진제공/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4일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남양주종합재가센터 1일 명예기관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기관장 위촉은 남양주종합재가센터의 주요현안을 알리고 종사자와의 소통을 높이고자 이뤄졌다.

이날 문경희 부의장은 남양주종합재가센터를 방문해 위촉장을 전달받고 센터 주요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았으며 센터 직원과 함께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기도 했다.

이후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전해진 남양주종합재가센터장 등 직원들과 함께 센터에서 방문목욕서비스를 이용하는 남양주시 한 어르신댁에 방문해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부모님을 요양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모시는 일이 얼마나 고된지 알 수 있었으며 도움의 손길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남양주종합재가센터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을 찾아 돌보는 공공의 역할을 잘 해달라"고 전했다.

이화순 원장은 "돌봄가정에 직접 방문해 현장 소통을 하며 재가서비스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종합재가센터 요양보호사들이 가정에 방문해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에게 돌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도 센터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더욱 더 적극적인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화순 원장은 문경희 부의장과 함께 방문가정의 보호자와 어르신의 고충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에게는 직접 손으로 쓴 희망카드를 전달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전해진 센터장은 "이번 명예기관장 행사를 통해 종합재가센터의 사업에 대해 폭넓게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바쁘신 가운데 센터와 가정 모두를 방문해주신 문경희 부의장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종합재가센터는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시설로 재가장기요양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사회적경제 협력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