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21 민주시민교육 토론회 진행...온라인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021 민주시민교육 토론회 진행...온라인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2021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토론회'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구로부터 온 메시지, 기후변화 위협에 대한 새로운 대응을 말하다'를 주제로 열린다.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거리두기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1번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토론회는 유종민 홍익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의 '기후변화·탄소중립, 참여와 책임을 말하다' 강연을 시작으로 이수경 녹색기술센터 선임연구원, 윤민지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 개그우먼이자 환경부 홍보대사 김영희 씨 등 총 3명의 패널이 토론을 진행한다. 진행은 김일중 아나운서가 맡는다.

'청중과의 소통' 시간에는 사전에 모집한 25명의 관객은 화상 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토론자와 소통하게 된다.

이 외의 청중도 유튜브 댓글 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 후 소통할 수 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모두가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내 행사 탭 또는 민주시민교육 강연회 및 토론회 안내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생중계된 '2021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토론회' 영상은 추후 경기도 '지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