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주1회수업,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학점은행제 주1회수업,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취업 이후에도 이직이나 업무능력 향상, 자기계발 등을 목표로 지속적인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학교 부설 교육원은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면서 경우에 따라 학사학위 취득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학력을 인정받으려는 수강생들이 지원의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이 주말학사과정으로 주 1회 토요일 수업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022학년도 3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영/사회복지/상담심리 과정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을 통해서는 각각의 과정에 해당하는 기본 개론부터 심화된 과목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해당 과정은 학점은행제로 정해진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의 총장명의로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대학원 진학과 학사편입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것으로 인정받는다.

학교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140학점, 전문대학 졸업자는 84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주말반 학사과정은 직장인, 사업가, 주부 등 주말을 이용해 학위를 취득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사회복지학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160시간 이상 참여해야 한다. 총 140학점 중에서도 중앙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의 경우 중앙대학교에서 48학점(전공필수포함 전공과목) 이상 취득해야 한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의 주말학사과정은 학업과 일의 병행이 부담인 직장인들을 위해 주 1회 강의가 열리는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또한, 모든 수강생들에게는 중앙대학교의 학생증과 각종 증명서 발급, 도서관 및 편의시설 이용, 동창회 가입,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의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의 주말학사과정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과 원서접수는 신입학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