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클린워시 김정봉 대표 “‘청소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시공능력 개선 앞장설 터”
이루다클린워시 김정봉 대표 “‘청소업’에 대한 인식변화와 시공능력 개선 앞장설 터”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9.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루다클린워시’의 김정봉 대표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청소대행업이 최근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급속한 시장 성장 속에 전국 수백 개 이상의 청소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만족도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최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루다클린워시’다.

이들이 지금과 같은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데에는 ‘청소업’에 대한 인식변화를 그들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이끌어 왔다는 점과 함께 시공능력 개선을 위해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부분이다. 이에 더해 업계 다수가 청소 진행시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반면, 이루다클린워시 전 지점에서는 자체 생산을 통해 성분 인증까지 완료한 믿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루다클린워시’의 김정봉 대표는 “업계 특성상 지속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소비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불합리한 관행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는 것이 업계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이루다에서는 현재의 구조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 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적인 시공방법에 대한 교육과 인식전환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루다클린워시에서는 기존의 틀에 박힌 이론교육과 내부시설에서 이뤄지는 교육을 탈피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통한 교육지점을 운용함으로써, 시공과 관련한 교육 및 연구, 개선방안 전담팀을 따로 만들어 지난 8월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지점은 주거환경에서 시작되는 환경질환자를 줄이기 위해 구조물 생성시 쓰이는 실리콘, 리무버, 각종 접착제 및 유해물질 제거와 연구만을 전담하는 지점으로 각종 지자체 시공교육 강의 및 일반 업체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김정봉 대표는 “청소는 그 공간에 거주하는 사람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런 만큼 청소 진행에 사용하는 약품이 우리의 기준치에 맞고, 믿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인지 고민할 필요가 있었다”며 친환경 제품 개발의 배경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루다클린워시에서는 청소 진행시 순도 높은 편백수 워터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의 지속적이고 질적인 성장을 위해, 그리고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의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이루다클린워시의 노력이 어떠한 결실을 맺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