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해양레포츠 인기상승으로 도시형생활주택아파트 주목
강릉 해양레포츠 인기상승으로 도시형생활주택아파트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9.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강릉 해변인근이 해양레저스포츠 인구의 증가세로 지역내 도시형생활주택이 주목받고 있다. 양양을 비롯해 강릉도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로 합리적 생활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젊은층을 포함해 중장년층들도 해양레저에 관심을 가지면서 강릉 송정동 일대를 포함해 장기간 머물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 이로 인해 숙박 및 주택산업들이 새로운 상권을 형성 중이다.   

최근 강릉에 대단위 아파트단지들이 들어서면서 개발호재로 훈풍이 부는 가운데, 강릉 송정동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 코니스오션 송정이 현재 분양이다. 

코니스 오션 송정은 지하 1층~지상 10층 1개 동에 전용면적 22~36㎡ 136가구를 공급한다. 강릉 바다와 남쪽으로는 남대천, 서쪽으로는 대관령, 태백산맥이 보여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송정해변이 위치해 카이트보딩, 서핑 등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차량으로 5분 거리에 골프장인 샌드파인G.C와 메이플 비치G.C가 있다 

생활 인프라는 단지 인근에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가 있어 쇼핑이 편리하며, 송정동 주민센터 및 강릉 아산병원과 동인병원 등 대형 병원도 부근에 있다.

교통망으로는 강릉역에서 3km 거리에 있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서울부터 2027년 내로 부산, 목포, 인천, 거제, 고성 등 전국 각지에서 강릉까지 철도가 연결 예정이다.

한편, 분양 홍보관과 견본 주택은 강릉시 경강로 송정동에 위치해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