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오래전부터 유럽에서는 아로마 테라피로 심신의 피로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이 유행했다. 유럽에서 시작된 아로마 테라피는 약물과 같은 화학적 치료보다는 향기를 통한 자연 치료를 선호하는 추세에 힘입어 우리나라에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아로마 테라피는 꽃이나 과일, 잎, 종자 따위에서 추출한 100% 천연 에센스 오일을 이용해 몸과 마음의 평온을 얻는 향기 치료요법을 말한다. 향기를 맡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몸에 직접 사용하기도 하는데 상당수의 허브는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하는 성질이 있으며, 혈관 확장 또는 혈관 수축 등의 효능이 있어 치료에 직·간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치료요법을 실시하는 사람이 아로마 지도사이며, 향기치료사 또는 아로마테라피스트라고도 부른다.
티케이에듀의 아로마 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로마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에센셜 오일의 종류와 특징, 사용 시 주의사항 등 학습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아로마 지도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아로마 지도사 학습 내용으로는 자격 안내 및 아로마 테라피 개론, 에센셜 오일의 이해, 추출법, 흡수 경로, 오일각론, 적용법, 블렌딩 페이스오일 만들기, 오일 블렌딩, 아로마 공기 정화 스프레이 만들기 등 총 1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티케이에듀 관계자는 ”티케이에듀의 아로마 자격증은 아로마 지도사를 비롯해 아로마 뷰티 DIY 지도사, 반려동물 아로마지도사, 생활 아로마 지도사까지 총 4개의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두 온라인 무료 수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아로마 지도사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티케이에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