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 '즐거운 에코여행'...100가족 모집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 '즐거운 에코여행'...100가족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3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청소년수련원
사진제공/경기도청소년수련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즐거운 에코여행(가족과 함께하는 3R)'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경기도민 가족일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가족을 모집한다.

교육 참가비와 교육 영상 시청 및 업사이클링(Upcycling) 활동 체험물품비는 무료다.

교육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GSEEK'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기후 변화, 자원 순환, 쓰레기 분리배출 등 환경과 관련된 5차시 강의를 시청하고, 6차시에는 별도 교육영상을 시청한 후 버려진 우유팩 키트(kit)를 활용해 작은 주머니를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교육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서 링크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이후 선정과정을 거쳐 교육참가에 선정된 가족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한다.

'즐거운 에코여행'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으로 연락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유아환경교육프로그램 '유아가 그린 환경',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체험 '지구를 지켜라' 등 다양한 온라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