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선수 나윤, “재활 운동 전문가가 되어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할거에요!”
피트니스 선수 나윤, “재활 운동 전문가가 되어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할거에요!”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1.10.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나윤
사진 = 나윤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피트니스 시장에 특별하고 희망차며 전도유망한 선수가 나타났다. 비키니 선수 “나윤”과 인터뷰를 해보았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나윤”이라고 합니다. 저는 미용업에 종사한 지 11년 정도 되었었고, 2018년 7월에 교통사고로 인해 왼쪽 팔을 절단하게 되어 장애 2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꾸준히 재활치료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과 재활 운동 전문가를 목표로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꿈 많은 여성입니다.

Q. 이번 피트니스 대회 우승 축하드립니다. 대회를 출전한 계기와 입상한 부문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바디 프로필을 찍어 보려고 운동을 하게 되었어요. 준비를 하던 중 WBC 피트니스 대회에 장애인 부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출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비키니 숏 부분 1위, 미즈 비키니 오버롤 챔피언, 장애인 부문에서도 트로피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나윤
사진 = 나윤

Q. 정말 놀라운 성과인데요. 혹시 대회준비는 언제부터인가요?

재활치료와 운동을 계속하던 중 제대로 대회를 목표로 하여 트레이닝과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것은 올 여름 7월 5일부터 준비하면서 약 두 달 반 정도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나윤
사진 = 나윤

Q. 운동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아무래도 사고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미용업의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팔 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에도 많은 부상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허리 부상이 심하여 핀을 삽입했어요. 하지만 부작용으로 측만증이 계속 심해지게 되었죠. 많은 고민을 하던 중 해결책은 운동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였고 또한 재활을 목적으로 운동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겹쳐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나윤
사진출처 = 나윤

Q. 많은 분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롤 모델이 되고 있는데 이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재활운동을 하면서 “이용로 박사님” (재활전문가) 을 만나 뵙게 되었어요. 박사님과 함께 하체 운동을 하면서 너무 힘이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저는 힘들어하고 있지만 이용로 박사님은 얼마나 하체 운동을 하고 싶어 하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출처 = 나윤
사진출처 = 나윤

왜냐면 이용로 박사님은 하체에 불편함이 있으신 분이거든요. 그런 감정을 느끼면서 자신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할 수 있는 것이 있을 때 최선을 다하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이에 행복한 나날들이 많이 만들어지길 기원합니다. 코로나 시기로 인해 많은 분이 어려운 환경에 처하게 되었을텐데 그래도 늘 포기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드리고 저 또한 더 밝은 모습으로 열심히 계속 도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