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산업 발전협회 EUCA, 2021 라떼아트 챔피온쉽 ‘ELAC’ 개최
커피산업 발전협회 EUCA, 2021 라떼아트 챔피온쉽 ‘ELAC’ 개최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0.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EUCA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EUCA가 2021 라떼아트 챔피온쉽 ELAC를 지난 10월 1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EUCA는 전 세계 커피 산업의 발전과 질적 향상을 위해 유럽에서 출범한 협회로, 다양성과 전문성을 필두로 한 공유 지식 기반 위에 구축된 글로벌 협회이다.

EUCA 정인수 담당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ELAC(EUCA LATTE ART CHAMPIONSHIP)는 EUCA에서 주최하는 라떼아트 대회 프로그램이다. 바리스타의 예술성과 창의성을 라떼아트로 표현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한 실력향상과 커피 애호가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3개의 라운드 예선, 본선, 결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선전은 무편집 동영상 제출로 진행되며, 지정패턴인 결하트 · 로제타 2잔을 제한시간 5분내 연속으로 제공해야 한다. 반드시 평가표에 명시된 순서대로 음료를 제공해야 하며 (결하트 & 로제타), 만약 편집된 영상을 제출할 경우, 해당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예선전의 평가항목으로는 거품의 품질과 선명한 대조 및 대비, 패턴 위치와 대칭, 청결도 총 5가지를 심사하여 점수에 따라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이어 본선부터는 1대1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10가지의 패턴 중 룰렛을 통해 지정된 패턴을 수행해야 한다.

본선의 경우 ELAC 심사위원 4명이 제출물을 직접 확인 후 심사하며, 예선 평가항목 5가지에 패턴의 동일성과 테크니컬을 추가한 총 7가지 항목을 바탕으로 평가된다.

더불어 이번 대회에 우승자와 기타 수상자에게는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회 참여방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EUCA Kore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