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자바교육센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파이썬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무료 교육 실시
오라클자바교육센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파이썬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무료 교육 실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0.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지속되면서 고용시장이 얼어 붙고 취업준비생들의 고민 또한 늘고 있다. 반면 IT 직종은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및 디지털 전략 강화 등의 이유로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와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취업시장에서의 구인구직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오라클자바교육센터는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융합 개발자 양성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부터 시작해 웹/앱개발, 빅데이터 기획/설계 등 폭넓은 분야 취업이 가능하도록 실질적인 프로세스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예제 중심으로 훈련이 진행되며 취업 시 즉각적으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게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기간은 110일(총 876시간), 모집정원은 20명이다. 교육담당자와 1:1상담을 통해 교육 관련 수강 가능 여부 및 지원 동기 등 간단한 면접을 거친 뒤 훈련생으로 선정된다.

교육에 선정된 훈련생들은 개인별 맞춤 취업가이드와 실전대비면접, 취업특강 등 IT업계 최신 취업동향에 맞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아울러 국가 기간 산업훈련으로 100% 국비지원에 훈련장려금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또 훈련교육비 전액 지원 혜택 및 단위 기간 내 훈련일수의 80% 이상 출석 시 매월 교통비와 식대 등 훈련 장려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오라클자바교육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시대에 IT/SW분야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21세기 원유라고 불리우는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취준생에게 적합한 강좌이며 실무능력과 전문성 등 보다 경쟁력을 기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 S/W개발 전문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력으로 만들기 위해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라클자바교육센터는 내일배움카드, 사업주위탁 등을 통해 직무향상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B2B 기업 출강, 컨소시엄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한 오라클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