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가을, 한복 물결로 '가득'
전주의 가을, 한복 물결로 '가득'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1.10.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오는 11~17일 한국전통문화전당 및 한옥마을 일원 ‘전주한복결’ 행사 개최
한복패션쇼, 전통 비단수의 전시, 한복포토존, 한복 장터 및 체험 등 9개 프로그램 운영
시,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한복 문화 활성화 사업 추진·한복 선도도시 입지 굳혀
2021 전주 한복문화주간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2021 전주 한복문화주간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에서 전통한복을 보고 만지고 소장할 수 있는 2021 한복문화주간의 가을 주간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과 전주한옥마을 우리놀이터 마루달 야외마당, 오목대 전통정원 등 전주시 일원에서 한복문화주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전주한복 ‘결’을 주제로 한 한복문화주간은 한복의 아름다운 선을 나타내고 한복과 시민 및 관광객을 하나로 연결하다의 의미를 갖는 단어 ‘결’을 중심으로, ‘숨결’, ‘손결’, ‘물결’ 3가지 테마로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복패션쇼 △전통 비단수의 전시 △한복 장터 및 한문화체험 △한복사진공모전 △한복포토존 △한복입고 증명사진 찍기 캠페인 등 남녀노소·국적 구별 없이 전주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한복문화주간 동안 한복을 더 입고 더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전주를 품은 한복’ 주제의 사진공모전으로 문을 연다. 공모전에는 오는 10월 8일까지 전주를 배경으로 한 한복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사진을 찍은 사람이면 누구나 전주한복결 인스타그램 계정과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오는 11일부터 13일간의 투표를 거쳐 15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복문화주간 사진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한복문화주간 사진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또한 이번 전주한복 ‘결’의 특징은 주요 프로그램이 한국전통문화전당을 중심으로 우리놀이터 마루달 야외마당, 오목대 전통정원의 총 3구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는 점이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는 한복문화주간 패션쇼가 열리고, 우리나라 전통 비단으로 만든 수의가 전시된다. 오목대 전통정원에서는 한복 장터가 열리고, 마루달 야외마당에서는 한복포토존이 설치돼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여행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한복문화주간 행사에서 사전예약이 조기 마감됐던 한복 입고 증명사진 찍기 캠페인을 올해도 진행, 한복 착용 문화 확산과 지역 사진관·한복 업체의 활력을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이번 한복문화행사 기간에는 한복을 입으면 경기전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명품시내버스 1000번 운전기사가 한복을 입고 전주 주요 명소 곳곳을 도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K-POP스타들의 한복 의상 착용 등으로 한복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전주의 한복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한복문화주간 동안 마음껏 한복을 즐기고,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으로 우리 일상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한복문화행사 중 일부 대면 행사의 경우 예방접종완료자 및 PCR검사자에 한해 참여 제한을 두는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한 안전한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주한복결 프로그램 일정과 장소,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