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담당자 직무교육으로 빈틈없는 민원창구"
남원시 "담당자 직무교육으로 빈틈없는 민원창구"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1.10.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주민등록 및 본인서명(인감) 직무교육 실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남원시는 지난 6일, 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시 통합민원담당자 및 읍면동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주민등록 및 본인서명(인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주민등록증 및 인감의 부정발급, 허위전입 등 각종 민원업무 사고를 예방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은 시 주민등록 총괄 담당자의 진행으로 ▲주민등록제도 일반사항 ▲주민등록증 발급 유의사항 ▲(전자)본인서명사실제도 안내 ▲인감증증제도 실무 ▲주민등록법 및 인감증명법 개정사항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해 강의했으며, 특히 읍면동 담당자 간의 민원사례 공유와 상호간 질의‧응답시간으로 업무 향상에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시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창구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 친절에 신속을 더한 민원응대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남원시는 높은 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신속민원을 위한 처리부서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위한 간담회 및 친절교육과 민원응대요령,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방법 등 민원업무 담당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 오고 있으며, 민원 담당자의 민원응대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 진작을 위한 힐링교육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