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 맞손
경기도주식회사-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경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 맞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주식회사
사진제공/경기도주식회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주식회사가 소비자들의 선택권 확대와 배달특급 활성화를 목적으로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와 손잡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6일 오후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참여 협회사는 놀부, 롯데GRS, 섹타나인, 이랜드이츠, 제너시스BBQ, 코리아세븐, 한국미니스톱 7곳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회원 및 제휴사를 대상으로 신규 가맹점 및 소비자 홍보마케팅 업무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배달특급의 성공적인 안착을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공공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방침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배달특급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혜안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상고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좋은 일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이승창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에 모두 이 난관을 극복하고, 프랜차이즈 산업이 보다 내실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서면 축사를 통해 "오늘의 협약식이 자영업자의 부담은 줄이고 소비자의 편익은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배달특급이 독과점 피해를 방지하는 좋은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후 국회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소상공인을 위한 건전한 배달문화 정착과 공공배달앱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세미나에서 허진 경기도주식회사 파트장은 배달특급 현황과 성과를, 김혁용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연구원은 배달플랫폼의 유료서비스 문제점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