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제주 서귀포 농업기술센터서 개최
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제주 서귀포 농업기술센터서 개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0.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사진 제공: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양병식 조직위원장)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세계를 잇는 제주, 미래를 여는 감귤’이라는 주제로 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5일(금)부터 11월 14일(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는 2021 제주국제감귤박람회는 올해로 9회째를 맡고 있으며, 매년 약 1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단일품목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큰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일원과 3D디지털 가상박람회장으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박람회로 기획되었으며,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일원에는 365일 제주 감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산업, 문화, 홍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각각의 존에 몰입할 수 있는 전시를 환경 조성하였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3D디지털 온라인 가상박람회장은 기존 행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다양한 산업 전시관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방문이 어려운 국내·국외 관람객들을 위해 주제관, 전시관 등이 구성되는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일원을 VR(가상현실)로 촬영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360 VR 박람회장을 구성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사진 제공: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이번 행사는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주제관, 우수감귤 전시관, 농기자재 전시관, 농기계 전시관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전용 앱’을 제작하여 제주국제감귤박람회의 각종 이벤트 정보제공과 손쉬운 박람회장 관람 등 콘텐츠 제공으로 편의성뿐만 아니라 제주 관광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QR코드 인증 이벤트를 통한 푸짐한 경품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주요 현장 행사로는 개막식, 축하공연, 폐막식 등의 공식행사와 함께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바이어 상담회 등 비즈니스 행사와 한국 감귤·아열대과수학회 국제 심포지엄이 진행 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는 제주감귤 초단편 국제 영화제, 감귤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디카시 공모전, 감귤 먹방대회 등의 공모전과 행사장 내에 라이브 스튜디오를 만들어 온라인 강연회, 라이브 커머스, 감귤 경매와 라이브 토크 콘서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비대면으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양병식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지속 가능성을 대비한 하이브리드 감귤박람회로 진행하여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여 국내뿐만 아닌 국제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제주국제감귤박람회를 만들어 국제적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