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유 홍울 대표 유튜브 채널, ‘좋은 직원 뽑기 위한 대표의 노력’ 공개
(주)온유 홍울 대표 유튜브 채널, ‘좋은 직원 뽑기 위한 대표의 노력’ 공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0.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온유 홍울 대표
사진 : (주)온유 홍울 대표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화장품과 관련된 정보와 함께 직장인 출신 사업가로써 사업에 대해 솔직한 컨텐츠들을 공개하며 예비사업가들의 구독이 늘고 있는 (주)온유 홍울 대표의 유튜브 채널에 ‘좋은 직원을 뽑기 위한 대표의 노력’이라는 주제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매주 새로운 영상컨텐츠를 공개하고 있는 홍울 대표는 금주 업로드 한 해당 주제의 영상에서 화장품컨설팅 기업인 (주)온유를 비롯해 두 곳의 화장품 판매사를 운영하면서 사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를 ‘사람’이라 보고 있고 그에 따라 좋은 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소개했다고 전하고 있다. 실제로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홍울 대표의 의견이 반영되어 (주)온유의 기업 로고도 사람의 형상으로 만들어졌다.

홍울 대표는 사업 초반 혼자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던 과정 이후 채득한 채용하는 방법으로 채용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채용 과정에서 남달랐던 인재영입 과정이나 검증 과정도 가감 없이 공개했다. 다음 컨텐츠로는 퇴사자 관리와 경력직 입사자를 고려한 조직세팅 등에 대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이전에도 사업가의 삶과 직장인의 삶을 비교한다거나, (주)온유를 설립하고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처럼 화장품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회사를 이끄는 대표로써 느낀 사항들을 공개해 업종과 무관하게 사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라는 평이다. 

한편, 홍울 대표는 화장품 산업 내 대기업 출신으로써 (주)온유 설립 후 여러 화장품브랜드들의 컨설팅을 맡으며 신규 브랜드와 제품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화장품BM(브랜드매니저)을 양성하는 자체 아카데미 운영으로 업계 내 우수 인력을 배출하고 있기도 하다. 때문에 이후 컨텐츠들도 이런 경험을 살려 넓은 주제로 기획될 것으로 보인다.

홍울 대표의 영상은 (주)온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