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양성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양성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10.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2021년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학습과정에 대한 전 과목 평가인정을 승인 받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매년 200명이상의 평생교육사를 배출하고 실습을 지도할 수 있는 평생교육사도 10명이상 배치되어 있는 대표적인 평생교육 실천기관이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과정 전과목 개설 특별반을 운영중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평생교육사2급 특별반 장학으로는 과목당 3만9천원에 수강이 가능하며, 지역사회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특별장학을 시행으로 평생교육시설에 재직중인 학습자는 과목당 3만원에서 이론 수강이 가능하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원격단위 학습과정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며, 2013년 우수기관으로 선정, 교육부 감사장을 수여받은 기관이다.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은 다른 국가자격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운영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성인학습자의 계속교육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때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관리 운영하는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중요하며 이에, 평생교육 실천기관으로써 평생교육사 양성에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2021학년도 2학기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10월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장학혜택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