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스터디카페 '밀착 마스터바이징' 전국 투어 진행
르하임스터디카페 '밀착 마스터바이징' 전국 투어 진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0.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르하임스터디카페 제공
사진 = 르하임스터디카페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르하임스터디카페가 2022 매출 정상화 프로젝트인 ‘스터디 공간 문화 전문가 실전 교육 과정’을 통해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1회성이 아닌 4주에 걸처 전국 250개 매장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 이후에도 지점별 매장 방문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상승 코칭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1호점부터 1,000호점에 이르기까지 모든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를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 교육에 집중하지만, 대부분의 교육이 가맹점을 오픈하기 전 사전 교육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오픈 전 사전 교육만으로는 소비자들의 기호가 끊임없이 바뀌는 오늘 날,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어렵다. 이에 르하임스터디카페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스터디 공간문화 전문가 실전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현재 가맹점을 운영 중인 전국 점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방역패스가 해지된 지난 2월부터 직영점 5개 지점에 도입했던 관리시스템 및 마케팅 방식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생생한 사례와 더불어 효율적인 운영 전략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20년 10월에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상위매출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 점주가 직접 교육팀장으로 나선다.

가맹점주가 직접 경험하고 본인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데일리 체크리스트, MOT 고객응대 요령, 1인기업 마케팅 전략 등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해 온 운영 노하우와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진행하기 전 르하임 가맹점 중 4개 지점을 먼저 선 적용한 결과, 교육에 참여한 모든 지점의 매출 상승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디테일한 운영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전국 가맹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운영 방침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스터디카페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엑스포박람회에서 진행하는 창업박람회에 참석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스터디카페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전화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