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센터 빅웨이브, 제4회 IR 발표회 참가 기업 모집
인천창조센터 빅웨이브, 제4회 IR 발표회 참가 기업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IR 발표회 당시 모습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지난 9월 열린 제3회 IR 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빅웨이브가 IR(투자 유치 사업 계획서 발표회)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빅웨이브는 인천 지역의 유망 기술 벤처 창업 기업 육성과 인천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광역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설립한 투자유치 플랫폼 브랜드다.

올해 론칭한 이후 지난 4월, 7월, 9월 총 3회동안 투자유치 발표회를 개최했다.

빅웨이브 투자 유치 사업 계획 발표회는 국내 주요 투자사 이외에 대·중소기업이 만든 CVC, 해외 파트너 기업까지 참여하는 투자 유치의 장으로 거듭나며 유니콘 기업 탄생의 발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3회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14개사가 참여했으며, 회당 평균 100여 명의 국내외 투자 인사가 참석했다. 참여 기업은 매회 20회 이상 후속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 기업 가운데는 IPO 주관사 선정, 프리 A·B 라운드 투자 유치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에 예정돼 있는 4회차 빅웨이브는 바이오를 주제로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 플랫폼, 메디컬 디바이스, 인공지능(AI) 영상 분석 진단, 신약 개발, 바이오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7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고 접수는 오는 15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서류 평가, 발표 평가로 최종 5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는 기업 진단, 역량 강화, 투자 유치 설명회, 후속 미팅 등이 진행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직접 투자도 검토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빅웨이브 홈페이지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인천 투자 생태계 중심인 빅웨이브로 스타트업, 투자 파트너, 대·중견 기업 그리고 글로벌 기업까지 여러 주체가 꾸준히 참여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생태계의 기틀을 잘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빅웨이브 플랫폼을 앞세워 내부 사업 체계화 및 지역 내 유관 기관과 협업을 통해 인천형 유니콘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