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문화 확산" 마포구,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진행
"자원봉사 문화 확산" 마포구,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오는 29일까지 '2021 마포구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마포구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원봉사 활동 우수 사례, 감동적인 사연, 자원봉사 홍보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해 체험 및 활동 수기, 단편만화, 웹툰, 동영상 등으로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마포구는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제출된 작품에 한해 심사를 진행한 뒤 11월 중 마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 결과를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도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진행하며, 최우수작 1명에 30만 원, 우수작 2명에 각 20만 원, 장려작 3명에 각 10만 원 상당 도서문화상품권 및 상장이 지급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콘텐츠는 마포구 자원봉사 소식지 '볼론티어 마포'에 게재되는 등 마포구 자원봉사 홍보사업에 이용된다.

이와 함께,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콘텐츠는 봉사활동 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체험 등 수기의 경우 A4 1매당 1시간씩 최대 2시간, 그림·만화 등의 경우 최대 4시간, 동영상은 1분당 2시간씩 최대 4시간이 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할 경우 마포구청 또는 마포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콘텐츠를 첨부해 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요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자신만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갖고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