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15일까지 접수
LS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15일까지 접수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1.10.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채 축소·폐지·수시전환 속에서도 취업난 감안.. 공채 결정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LS그룹이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원서접수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LS그룹은 이같은 내용을 8일 밝히며, LS전선, LS ELECTRIC, LS-Nikko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온 LS그룹은 주요 그룹들이 잇따라 공채를 축소 또는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추세 속에서도 취업준비생들이 극도의 취업난을 경험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올해 공채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 등,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2년 2월) 등이 대상이다.

모집 규모는 세자릿수로 전년과 유사한 규모이며, 수시채용까지 합하면 연간 1000여명 수준이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AI(인공지능)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지난해부터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 전반을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LS그룹 인사팀 조준영 차장은 "미래 인재 확보 차원에서 MZ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메타버스,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취준생들이 조금만 더 힘을 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