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22일 개막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22일 개막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1.10.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2·23일 ‘2021전주사회적경제박람회’ TV, 온·오프라인 개최
- 1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조직 참여, JTV 전주방송 및 라이브커머스로 홍보·판매
-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의 폭 넓히고 인식 확산시키는 기회 될 것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개인보다 공동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생산품을 판매하는 장이 펼쳐진다.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막 포스터(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전주시와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전주자연생태박물관 등에서 ‘2021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TV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생활愛 스며들다’를 주제로 지역 내 10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조직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사회적경제 정책 및 사회적기업 홍보 △예술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구성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JTV 전주방송 채널을 통한 특집방송과 온·오프라인 등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된다.

박람회는 크게 △방송편-TV방송 △온라인-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체험편 △나눔편 등으로 구분된다.

먼저 방송편의 경우 22일 저녁 7시와 23일 오전 10시(재방송)에 JTV 전주방송을 통해 안방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다. 총 8개의 문화예술 분야 기업이 참여해 퓨전타악, 뮤지컬, 폴댄스 크로스오버 등 다채로운 공연이 선을 보이게 되며, 전주시 사회적경제 정책들도 소개된다.

TV 방송이 종료된 다음인 22일 저녁 8시와 23일 오전 11시에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비빔면과 누룽지(백미/현미), 단호박, 건조나물 등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20여 종이 판매된다.

오프라인 체험편의 경우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주자연생태박물관에서 마련된다. 빨대를 활용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식물을 활용한 테라리움(terrarium) 만들기, 천연섬유 탈취제 만들기, 일상 속 건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시는 또 전주중산신협에서 600만 원을 후원받아 동네마트에 입점돼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으로 ‘나눔 한 상자’를 구성해 지역 내 취약계층 150여 세대에 전달하는 나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는 문화·예술, 서비스, 체험·교육, 생산·판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인식을 확산시키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적경제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고용노동부의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시상식’에서 대상 표창을 받았으며, 사회적경제 친화도시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