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21' 결선무대 참가 10팀 확정
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21' 결선무대 참가 10팀 확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오는 20일 진행되는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21’ 결선무대에 오를 10개 팀을 최종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는 경기도가 공정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실현하고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들을 발굴·육성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개최해온 창업지원 공모전이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상금을 2500만원 늘려 총 1억1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상 수상 1팀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3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경기도에서 지난 2월 공모전 참가자 공개 모집을 실시한 결과 역대 최대 규모인 336개 팀이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결선 진출자를 선발하고자 1·2차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쳤으며, 심사 위원으로 대학교수, 변리사, 창업 컨설턴트, 투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약 20여 명을 위촉해 심사결과의 공정성을 높였다.

결선 대회는 각 팀별 창업 아이디어 발표를 진행한 후, 전문가 심사 위원과 청중 평가단의 심사결과를 종합해 고득점 순으로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2개 팀, 장려상 5개 팀을 선발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펼쳐지며 행사 진행에 필요한 최소 인원을 제외하고 청중평가단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평원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경기도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기업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데 힘을 실어주고자 창업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창업기업이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전을 발판 삼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결선 참가 10개 팀을 대상으로 경기도 내 창업지원 시설 입주나 사업 참여 시 인센티브 제공 등 지속적으로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성장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