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미디어 교육 활성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시청자미디어재단 '맞손'
"시민 미디어 교육 활성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시청자미디어재단 '맞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시민 미디어 교육을 활성화하고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협력한다.

진흥원은 13일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남양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를 활용한 평생학습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인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미디어 교육을 통한 시청자의 권익증진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프라 공유 및 지역 맞춤형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맞춤형 미디어 교육을 시행하고 미디어 창작활동 지원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시민 미디어 참여 활성화를 위한 방송 참여를 지원하고 양 기관의 시설과 장비 등 보유 인프라 공유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이 미디어를 활용한 평생학습의 확장과 경기도 평생교육 디지털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 기관의 우수한 역량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해 내실 있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