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 마무리...참여자 98% '만족'
경기도농기원,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 마무리...참여자 98% '만족'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일부터 개최한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이 열흘 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0일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곤충페스티벌은 올해로 3회째 열렸으며 이번 행사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5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곤충! 생각 이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집에서 쉽게 곤충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진행된 프로그램은 경기곤충과학교실, 곤충사육꿀팁, 곤충포스터 만들기, 곤충 콘텐츠 전시, 애완곤충전용 사육키트 특가전, 곤충창업 현장실습 등이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열린 '경기곤충 일러스트 공모전'에서는 부천시 김세주 씨의 작품 '교감의 시작'이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 곤충사생대회' 유치부 대상은 구미시 황대연 어린이, 초등부 대상은 서울시 조윤성 어린이가 수상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온라인 곤충페스티벌이 곤충에 대한 도민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현장에서 곤충을 채집하고 체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축제 기간 참여자 400명을 대상으로 행사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 결과 참여자의 98%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96%가 내년 대면행사 개최 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을 묻는 질문에는 가정에서 곤충을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방법과 궁금증을 설명한 '곤충사육꿀팁 프로그램'이 47%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