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경기도교육청, '우수 보건의료인재 양성' 등 협력키로
을지대-경기도교육청, '우수 보건의료인재 양성' 등 협력키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을지대학교
사진제공/을지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을지대학교는 14일 경기도교육청과 상호교류와 함께 우수 보건의료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을지대학교와 경기도교육청은 협약으로 교육 발전 및 각종 교육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하고 미래교육 혁신을 도모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초중고생 대상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청소년 생활안전교육(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교육), 도서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함께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치원 및 초중등 교직원 연수, 평생교육 진흥, 경기꿈의대학 활성화, 기타 교육협력 사업 진행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염병이 사회적 이슈로 작용함에 따라 양 기관은 초중고 및 학부모 대상 감염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협의했다.

홍성희 을지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지역 내 학생들의 진로교육 활성화 및 효과적인 학습·생활지도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생교육부터 평생교육까지 대학과 병원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상호발전의 기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을지대학교는 지난 3월 대전과 성남캠퍼스에 이어 의정부캠퍼스를 개교했으며, 교육부의 2021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일반재정 지원 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