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구직자 정책지원방안 강구" 경기도, 용인여성새일센터서 간담회 열어
"여성 구직자 정책지원방안 강구" 경기도, 용인여성새일센터서 간담회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14일 오후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개소 5개월을 맞은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정책적인 후속지원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됐으며 인원 최소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유영호 경기도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기도와 용인시의 협업으로 지난 5월 10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신규 지정돼 신설됐다.

현재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직무실습(인턴십),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여성 구직자, 현장 관계자 등 현장목소리를 중심으로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했다.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온라인 취업교육 확대, 지역 특화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용인지역 여성취업지원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영호 경기도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 여성의 재취업 확대를 위한 용인새로일하기센터 내실화와 여성일자리 우수기관으로의 성장이 필요하다며, 필요한 지원을 위해 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수시로 여성일자리 재취업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며 일자리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