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속기사협회,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 실시
한국AI속기사협회,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 실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0.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AI속기사협회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한국AI속기사협회는 지난 14일 속기직 공무원 모의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면접은 2021년도 필기, 실기 합격자를 비롯해 속기 공무원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개인당 약 30분 간 협회 내 시험장에서 실시됐다.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정장과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진행됐으며 속기 직렬 직무 이해, 상황 제시, 공직 가치관 등의 질문이 주를 이뤘다.

이후 당일 실시한 면접을 토대로 개인별 맞춤형 코칭이 이루어졌다. 이와 더불어 별도로 준비할 수 있도록 예상 질문과 면접 노하우 등이 담긴 핵심 자료집도 제공하였다. 또한 지원자가 속기 공무원 최종 합격 시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AI속기사협회는 과거부터 예비 속기사들을 대상으로 실전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실무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를 토대로 국회, 의회, 법원, 검찰청 등 주요 정부기관을 비롯해 교육청, 경찰청, 자막 방송과 같은 다양한 분야로 많은 속기사들을 배출해 내고 있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이번 모의면접이 속기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예비 속기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AI속기사협회는 정부기관을 비롯해 속기사들이 원하는 다양한 취업처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평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AI속기사협회는 오는 18일까지 2021년 하반기 실무교육을 신청 받고있다. 교육 이수자는 속기 업무 제공, 기관 추천 우선순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