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어린이 실내 놀이터 조성에 어린이 의견 반영"
양주시 "어린이 실내 놀이터 조성에 어린이 의견 반영"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16일 양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어린이 문화센터 내 조성 예정인 공공 실내 놀이터 기본 구상안을 마련하고자 어린이 디자인캠프단 랜선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랜선회의는 지난 9월에 진행한 공개모집과 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소속 위원의 지원을 통해 구성된 어린이 디자인캠프단의 첫 활동이기도 하다.

어린이 디자인캠프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20명을 포함해 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5명 등 지역 내 초등학교에 재학한 1~6학년생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는 다양한 아동관련단체, 지자체 등과 함께 도시 놀이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해온 고기웅 건축가가 강사로 나서 '내가 좋아하는 공간'을 주제로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특히 디자인캠프단 어린이들이 사전에 제출한 놀이터 디자인 스케치와 세계 곳곳의 놀이터 사진을 보며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공간에 대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함께, 실현 가능한 공공 실내 놀이터 디자인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디자인캠프 운영을 통해 수요자 관점에서 놀이 활동에 적합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제시된 의견을 기본구상안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린이들이 상상하고 꿈꿔왔던 기존과 차별화된 놀이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캠프단 운영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자인캠프단은 오는 12월 어린이 문화센터 건축설계자, 어린이 건축교육 전문가와 함께 하는 어린이 맞춤형 건축수업을 통해 놀이터 드로잉디자인을 도출하고 건립과정에도 참여하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