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제주도 로컬 분야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창업 역량 함양을 위한 'J-Academy(제이아카데미) 로컬 편 2기'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이아카데미는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제주센터가 자체적으로 운영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목적으로 모든 교육프로그램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제이아카데미 로컬 편은 지역의 고유한 자원과 특성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시켜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이다. 지난 8월 1기를 진행하여 15명의 예비‧초기창업자가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로컬 편 2기 교육에서는 제주 소재 로컬 분야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제 로컬 창업 사례들을 깊이 있게 다루고 고객 세분화 전략, 수익구조 구축 등을 로컬 창업에 맞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8시간씩 진행되며 화상회의 솔루션인 '줌'을 통해 운영되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및 케이스 스터디, 타겟 고객 선정 및 차별화 브랜딩 전략, 수익구조 구축 및 로고 제작, 실전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선배 로컬 창업자 특강, 모의 IR 피칭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들에게는 실전 창업 멘토링을 제공하며 교육시간 100%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틀간의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모의 IR 피칭 대회를 개최해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2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까지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