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메이크업 '바이나래' 서나래 원장..."'작은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인터뷰] 메이크업 '바이나래' 서나래 원장..."'작은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1.10.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바이나래
사진제공 = 바이나래(서나래원장)

[잡포스트] 황주원 기자 = "좋은 인상이 이미 지를 좌우한다! 이제 외모도 경쟁력이다.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스타일 변신뿐 아니라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도 늘고 있다.

기존 여성 고객은 물론 남성고객 까지 사로잡은 메이크업에 대해 "바이나래" 서나래 원장과 함께 다양한 이야를 나눠보았다.

Q . 간단한 본인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북익산 뷰티샾을 운영하고 있는 바이나래 서나래 원장 입니다. 

Q . 바이나래 설립 취지는?

오랫동안 타지역에서 뷰티업 다양한 분야에서 공부하고 활동을 해왔습니다. 수도권과 다르게 지방은 특성상 다양하고 큰 행사들이 적다보니 그에 따른 뷰티산업 자체가많이 낙후되어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제 고향인 이 지역에도 조금 더 발전 된 기술력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뷰티산업을 공유하고 싶어 ‘바이나래’ 라는 상호명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 바이나래의 주 된 업무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바이나래의 주 서비스 품목은 웨딩 , 촬영 , 대회 , 데일리 등 각종 공연 및 행사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및 1:1 메이크업 원데이클래스 및 속눈썹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받으시는 서비스 대상 주요 연령층은 뚜렷하게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남녀노소 불문 모든 연령층이 다양한 서비스를 폭 넓게 이용 하고 계십니다. 몇년 전 만 해도 여성분들이 남성분들에 비해 훨씬 많았지만 개성시대인 만큼 남성부들의 관심도도 훨씨 높아져 성별 연령층에 경계가 없습니다.
 
사진제공 = 바이나래
사진제공 = 바이나래

Q . 바이나래의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이나래의 시술 서비스 같은 경우 대형 ,프렌차이즈 샵 과는 다르게 1:1 프리미엄 시술 뷰티샵 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고 섬세하게 밀착된 상태로 그날의 행사 취지와 고객님들이 본래 가지고 있는 분위기, 얼굴에 맞춰  고객님 한분 한분의  니즈를 최대한  맞춰  더욱 친밀감 있게 시술이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1:1 시술을 원칙으로 하며 우선예약제로 진행 되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직 고객 한분만을 위해 모든 시간을 집중해 진행이 이루어지다보니 실질적으로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 입니다.
 
Q . 바이나래를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
 
고객님들 복이 유독 많은 저는 고객님들을 한분 한분 시술해드리고 마치고 나면 행사나 시술이 끝나고 나시면 항상 연락이 오셔요. "행사 잘했다" "너무 마음에 든다" "감사하다" 등의 말씀을 해 주세요. 특정 사건 보다는 매일 새로운 고객님 또는 단골 고객님들께서 저와 함께 마음을 맞춰 시술을 받으시고 그날의 행사를 잘 진행하셨거나 만족스러운 시술결과가 나오셔서 행복해 하시고 소개도 많이 해주시는 일상들에 항상 보람을 느끼며 일하고있습니다.
 
사진 = 바이나래
사진 = 바이나래

Q . 바이나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

바이나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것은. ‘소통’ 입니다 고객님의 한분 한분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것이 서비스의 기본이라 생각하며, 여러 품목의 뷰티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미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감과 행복감을 배로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보니 충분한 소통이 저의 운영 철학입니다.
 
Q .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수 있었던 노하우
 
현재의 사업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꾸준히’라는 단어를 말씀드리고 싶어요 남들보다 조금 이른 나이에 하고자 하는 꿈을 찾아냈고 그 꿈을 위해 남들보다 일찍 미래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기술직이라는것이 아이러니하게도 열심히만 한다고 다 잘 되는것도 아니고 잘 한다고 다 되는것도 아니였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건 급하지 않게 꾸준하게 빨리 많은 것을 얻으려 욕심내지 않고 차근 차근 하나를 하더라도 완벽하게 준비 해 온 시간들이 저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메이크업 현장 일 뿐만이 아니라 아카데미, 학교 등 교육 강의 다양한 방면과 다양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안주하고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전문적으로 배우고 또 배우고 여러 활동을 해온 시간들이 도움이 가장 많이 되었습니다.
 
사진제공 = 바이나래
사진제공 = 바이나래

Q . 앞으로 전망과 목표

미용산업이 점점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는걸 보면 너무 뿌듯하고 감격스러울때가 많습니다. 특히 예전엔 생소 했던 메이크업 분야가 일상화 되어가는건 참 행복한 일인것 같아요. 어렸을적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실력좋은 아티스트가 될거야 라고 했지만, 지금 바이나래의 오너가 된 저의 목표는 그에 비하면 아주 소박해졌지만 더 단단해진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을 받겠다는 상업적인 욕심 보다는 손님 한분 한분 저의 터치로 인하여 잊지못할 하루를 선물 받으셨으면 좋겠고 추후에 지역사회의 뷰티산업도 발전 될 수 있도록 바이나래의 이름을 걸고 전북 지역에서도 다양한 뷰티 행사들과 교육장을 만들어 의식수준이 더욱 향상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고객분들에게 전하실 말씀
 
특별하게 튀는 직업은 아니지만 남들을 케어해주고 중요하고 행복한날 빛내주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행복하게 즐기며 일하고 있습니다. 그 행복한 일을 하는 저의 좋은 에너지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바이나래 고객님들이 함께 나눠 가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