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육군3사관학교 편입특성화 교육 실시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육군3사관학교 편입특성화 교육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실습 특성화 전문학교인 서강전문학교가 육군3사관학교 편입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육군3사관학교 편입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서강전문학교는 선발고사를 대비해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를 비롯해 IT정보통신분야 및 컴퓨터정보학과 등에서 군부사관, 육군3사관학교 편입을 연계하고 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 학장은 ”편입지원센터를 통해 선발고사 대비 특강 및 모의 테스트부터 성적이나 면접까지 지도교수의 1대1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며 ”본교는 선발고사를 대비해 군사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를 비롯해 IT정보통신분야 및 컴퓨터정보학과 등에서 군부사관, 육군3사관학교 편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육군3사관학교 편입지원센터뿐 아니라 공무원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이 운영되고 있다. 실전 모의 테스트뿐 아니라 편입 준비를 꾸준히 할 수 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준비가 가능해 시간과 비용도 절감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비지도사와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장 학장은 “최근 코로나사태로 은퇴한 중장년층이 일자리를 구하기 더욱 어려워졌다”며 “경비지도 전문인력 양성이 더욱 필요해졌다. 많은 경비인력을 관리감독하는 업무가 중요해지면서 경비지도사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는 경찰력의 보완을 위한 민간경비원 등을 지도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경비, 보안업체는 반드시 1인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배치하도록 되어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용산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11월 1일 개강반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장은 “직업상담사는 구인, 구직, 취업알선 상담 등과 관련된 직업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내담자에 적합한 상담기법과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해 직업을 찾고자 하는 내담자를 돕는 역할을 한다”며 “직인, 주부 등이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과정에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