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오케스트라 즐기세요"
  • 전철만 기자
  • 승인 2021.10.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12월 31일까지 '첫마중길 갤러리' 프로젝트 운영
사진전, 공방 작품 전시, 오케스트라 연주단 공연, 지역문화네트워크 전시전 등 펼쳐져
전주 '첫마중길 갤러리'(사진제공_전주시)
전주 '첫마중길 갤러리'(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전철만 기자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31일까지 첫마중길 일원에서 ‘첫마중길 갤러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첫마중길 갤러리’는 시민과 여행자들이 다양한 거리 문화예술을 즐기고 인근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첫마중길 광장과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을 잇는 도심 속 갤러리 공간으로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진전 △공방 작품 전시 △오케스트라 연주단 공연 △지역문화네트워크 전시전 등으로 펼쳐진다.

전주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 내부모습(사진제공_전주시)
전주 '첫마중길 갤러리' 사진전 내부모습(사진제공_전주시)

첫마중길 갤러리에서는 전주역세권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들의 전시전과 지역문화를 다양한 시선으로 기록한 로컬문화사진전이 진행된다. 또 첫마중길 광장에서는 제14회 전주국제사진제의 일환으로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보도사진 작가 등 거리전시 사진가 약 20인의 작품이 전시된다.

‘잠시멈춤, 첫마중길 향에 머무르다’라는 지역 공방과의 협업 전시전도 운영된다. 종이로 만든 꽃 작품인 페이퍼플라워아트와 식물을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 전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키트를 받으면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도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지역의 오케스트라 연주단인 헤르츠 아카데미앙상블은 오는 22일과 다음 달 9일 첫마중길 갤러리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연주 공연을 선보인다.

다음 달에는 전북 스마트미디어센터 주관의 미디어전시전이 열리고, 12월에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대학 주민활동 작품과 어반스케치 작품을 전시하는 도시재생 기획전과 전주대학교 건축학과 도시재생 스튜디오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프로젝트전도 마련된다.

이밖에 전주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도시공간의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낌을 그려내는 ‘전주역세권, 기억을 담다’ 프로젝트도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사전예약제와 현장 방문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역공방 원데이클래스 키트 비대면 체험은 첫마중길 갤러리와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전주역에서 첫마중길로 이어지는 문화예술 루트를 발굴하고 도심공간에 갤러리를 조성하는 이번 도시재생 프로젝트가 주민들의 일상의 재생을 독려해 지역이 활성화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