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빠른 학위취득, 총장명의 경영학 학사학위과정 11월 개강
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빠른 학위취득, 총장명의 경영학 학사학위과정 11월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직장인들의 자기 계발 트렌드가 빠르게 변함에 따라 직장 업무에 집중하며 마음 편하게 공부하고 수월하게 학위취득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입학 경쟁률이 낮은 데다 학위취득에 걸리는 시간도 짧기 때문이라고 입시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특히, 학점은행제 중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사이버 학점은행제도 주목받고 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1년 11월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을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취득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으로 다른 전공과정을 배제하고 오직 경영학 학위취득 과정만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며 교육부의 정식인가를 받은 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평균 2년~2년6개월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해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절약하고 5과목 이상 수강생의 경우 성적이 상위50% 이내에 들면 성적우수장학금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아울러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 경영학 학위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빠른 시간안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 주부, 사업가 등 바쁜 일상때문에 공부할 시기를 놓친 분들이 지원하고 있고 고교 졸업 후 바쁜 20대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을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취득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기관 및 교육부 정식인가 기관이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회계, 재무관리, 마케팅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으로 직장인들은 물론, 취업준비생, 주부, 고3 예비 졸업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짧은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5과목 이상 학습자 중 상위 50%까지 성적우수장학금을 지급하며, 중앙대 본교 도서관 및 체육관, 구내식당 등과 같은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자격증, 독학사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며, 국가평생교육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 수는 약 16만 5,0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2021년 11월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