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 1일 학위과정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 1일 학위과정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올해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2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1일 학위과정(2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 1일 학위과정(월요일/토요일반)은 면접 100% 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졸업 후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수능 및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장인, 주부 등을 위한 주 1일 과정이 운영된다.

학교 관계자는 “지원 자격은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며, 입학 특전 및 혜택으로는 세브란스체크업 건강검진 20% 할인혜택, 학생증 발급, 연세대 중앙도서관 이용 등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애완동물산업 분야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 받고 현장실습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희망분야에 따라 강아지·고양이 관리, 애견 미용 및 동물 간호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게 된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졸업 후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정규반과 직장인반이 있다. 정규반은 주중에 학습하며, 학위 취득과정과 실무 반려동물 관련 심화(자격증 취득) 과정을 병행하며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희망하는 취업을 위한 실무 자격증 취득을 함께할 수 있는 과정이다.

직장인반은 주 1일을 투자해 학위 취득과정을 이수,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 첫 신입생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