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센터, '2021년 청년창업 챌린지' 성과 공유회 마무리
인천창조센터, '2021년 청년창업 챌린지' 성과 공유회 마무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혁신적 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인천 지역 내 청년 창업가의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2021년 청년창업 챌린지' 성과 공유회를 지난 20일 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창업 챌린지는 지난 2018년부터 인천광역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인천 관내 청년 창업가의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6개 기업은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실무 중심의 창업 교육, 희망하는 분야에 대한 1대 1 멘토링을 받았으며 각각 1000만 원의 기업별 맞춤형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았다.

성과 공유회는 청년창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성과 및 앞으로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우수 창업 기업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제이치글로벌이, 최우수상은 아이펠리, 우수상은 슬레이트미디어, 장려상은 매치매치, 플루비오파일, 브리딩이 선정됐으며 수상 기업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창업 공간 입주 자격 부여, 투자 유치 지원 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여러 프로그램 연계·후속지원을 받는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2021년 청년창업 챌린지는 인천시와 함께 청년 창업 활성화 및 창업 붐 조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는 청년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