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마포구, 저소득가정 대상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마포구, 저소득가정 대상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가 오는 11월 15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보일러 무료 안전점검 및 개·보수 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보일러 무상 점검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지역 내 기초 생활수급가구 등 저소득층 109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점검에는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이전까지 안전점검을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전문가는 보일러 기능, 설치 상태, 보일러실 주변 환경상태 등 전반적인 사항부터 배관 균열 및 가스 누설 여부와 같은 사고 위해 요인까지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현장에서 문제 등 이상 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무상수리가 진행된다.

마포구 관계자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마포구회 및 전국보일러설비협회 마포지부의 회원들께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선뜻 재능을 기부해 동참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포구는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겨울철을 대비 보일러 시설 안전 점검 및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과 동시에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100가구의 보일러 무상 점검으로 실리콘 교체 등 개·보수가 필요한 46가구의 보일러 문제를 해결, 이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도록 기여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주민들이 안전사고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의 보일러 안전 점검을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한 맞춤형 정책들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