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의식 함양" 서대문구,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온라인 진행
"'청렴' 의식 함양" 서대문구,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온라인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가 온라인 퀴즈대회를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서대문구는 전 직원들이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청렴 관련 문제를 서바이벌 방식으로 풀어보는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예선, 본선, 패자부활전, 결선 등에 걸쳐 청렴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문제를 풀었다.

퀴즈대회 이후 서대문구는 우수 참여 부서와 문제를 많이 푼 30명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참여 직원들은 “누가 더 많은 정답을 맞히는지 흥미로웠으며 퀴즈를 풀며 청렴 지식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서대구는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 향상을 위해 국별로 '청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1편부터 4편까지 제작했으며 오는 11월에는 5편/6편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주 금요일 퇴근 시간에는 청렴 방송도 실시하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와 청렴 영상 제작, 청렴 방송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직원들의 공직생활에 청렴이 더욱 내재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