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판교 있는 성남. e스포츠로 주목,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메카 판교 있는 성남. e스포츠로 주목,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19년에 이어 성남시가 개최한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은 직접 관람과 체험이 가능했던 행사로 2만 7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다양한 경기와 문화 공연을 즐겼다.

2020년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행사가 진행되지 못했었다. 하지만 올해 다시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환경 속에서 온라인 중심의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전국 e스포츠 학교 대항전도 함께 진행되어 성남이 전국에서 알아주는 게임제작과 개발의 메카를 넘어 e스포츠의 성지로 거듭나는 계기도 마련됐다”며 “이런 대회는 현장에서 그치지 않고 온라인 중계는 물론 시내 곳곳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함께 중계도 이뤄졌다. 단지 단순한 게임문화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게임이 생활화되고 여가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단계로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2024년부터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공격적인 이벤트와 행사로 게임의 메카라는 타이틀과 e스포츠의 수도라는 역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여러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게임의 도시 성남에서 새로운 도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이 가지고 있는 게임산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프로게이머 교육과정은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해 e스포츠의 모든 요소와 프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준비와 루틴을 개인화하여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실력 유지를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종목별 강사진과 함께 전문 게임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e스포츠 이외의 개발자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해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산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