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산학협력단-YG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맞손'
광운대 산학협력단-YG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맞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YG엔터테인먼트와 지난 9월 30일 상호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메타휴먼 양성 및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와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산업을 대비한 고부가가치 창출형 메타휴먼(디지털휴먼) 제작 인재양성 및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교류, 실무교육과 취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YG엔터테인먼트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가종현 YG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이보영 이사, 박철환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서영호 산학협력단 부단장, 오문석 오모션 대표이사(광운대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가종현 YG엔터테인먼트 가종현 부사장은 "최근 연예 산업 전반에서 메타휴먼(디지털휴먼) 제작과 관련된 인재 양성에 대한 요구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YG엔터테인먼트는 광운대와 함께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메타휴먼을 제작하는 핵심 인력을 공동으로 육성하는 기반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메타휴먼의 연예 활동에 대한 초상권과 권리의 문제, 메타휴먼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 등 메타휴먼 산업에서 꼭 필요한 실무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철환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메타휴먼 제작 현장실습과 실무중심 교육 등 긴밀한 산학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과 미래산업을 대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운대학교는 교원창업 기업인 오모션 주식회사의 메타휴먼 제작 기술과 엠앤앤에이치의 볼류매트릭 촬영기술을 기반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참여기업을 통해 메타휴먼 제작 관련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부지원 사업과 연계해 메타버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메타휴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