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육성 연합대학 추진단, '전국대학생 IR대회' 참여 모집
소셜벤처육성 연합대학 추진단, '전국대학생 IR대회' 참여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서대학교
사진제공/한서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한서대학교와 인제대학교, 대진대학교, 목원대학교, 선문대학교 등 5개교가 연합한 소셜벤처육성 연합대학 추진단은 '2021년 전국대학생 소셜IR' 대회가 참여자들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회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일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모의 IR 경진대회는 오는 11월 2일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서면평가와 발표평가자 선발이 이뤄진다.

서면평가 기준으로는 창업 아이템의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 전략,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 및 팀원의 역량 등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모의 IR 발표평가자로 선발된 25팀은 발표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16명의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수상자는 총 22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후 대국민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국민에게 가장 많은 투자를 받은 아이디어를 선발해 상품을 제공한다.

크라우드 펀딩일정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국민평가단 100명의 평가를 통해 11월 12일 시상대에 설 주인공을 선정한다.

전국대학생 IR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인콘텐츠 창업지원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