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생후 3개월 이상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마포구, 생후 3개월 이상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10.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청사 전경 (사진제공/마포구)
마포구청사 전경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오는 29일까지 생후 3개월령 이상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광견병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이며 사람과 동물에 공통으로 전염되는 인수 공통전염병이기도 하다.

사람도 광견병 바이러스를 지닌 동물에게 물리면 감염되는 치사율이 높은 전염병이지만 주기적인 예방접종을 통해 차단이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일반 가정에서 기르는 개와 고양이도 1년에 한 번씩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진행해야 한다.

이번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대상은 생후 3개월령 이상인 개와 고양이로, 1마리 당 5000원의 접종 비용의 경우 소유주가 부담해야 한다.

예방백신 약품 비용이 무료로 지원되는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3만 원 내외의 시중 시술비보다 저렴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마포구는 지난 15일까지 지역 내 동물병원에 1500여 마리 분의 광견병 백신의 배분을 마쳤다. 각 동물병원별로 사전 배부된 백신 수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도 있으므로 방문 전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경우는 오는 29일까지 기간 중 마포 지역 42곳의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단, 행복한동물병원,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동물사랑동물병원은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사업에 참여하지 않는다.

한편, 지난 2014년 1월부터 동물등록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은 동물등록이 돼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다.

미등록 반려견인 경우에는 동물병원에서 먼저 동물등록을 완료 후 접종을 받으면 되며 동물등록 시 발생하는 비용은 동물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고 더불어 주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광견병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환경을 위해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에 관한 기타 문의사항은 마포구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