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고용노동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고용노동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사진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지난 21일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학교 측이 22일 밝혔다.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 훈련 성과 및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훈련기관이 적절하게 훈련을 수행할 자격과 능력이 있는 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점수에 따라 5년, 3년, 1년 등으로 인증 등급이 부여된다.

이번 심사는 전국 4000여 개 훈련기관 중 우수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진행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교는 ‘5년 인증’을 획득해 우수한 항공정비 훈련기관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전 교직원 및 훈련생의 노력으로 5년 인증, 우수 등급을 받았다. 2020년의 경우 5년 인증 우수기관은 전국 상위 3.1%에 해당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취업률과 고용 유지 기간, 수료율과 훈련생 만족도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현장평가에서도 훈련시설과 훈련장비, 훈련교강사, 훈련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에 우수성을 골고루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직업훈련을 선도하는 전문 양성기관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B737 기종한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받은 교육으로 우수한 교수진과 기종교육에 필요한 B737 시뮬레이터, 랜딩기어, 도어, 엔진 등 최신 시설을 갖춤으로써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현직 항공정비사들이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만큼 퀄리티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등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