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KT·빅데이터 혁신 공유대학사업단과 빅데이터 인재양성 지원
BC카드, KT·빅데이터 혁신 공유대학사업단과 빅데이터 인재양성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0.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데이터 활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 나서
(사진제공/BC카드)
(사진제공/BC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BC카드는 KT, 빅데이터 혁신 공유대학사업단과 빅데이터 부문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오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학협력 EXPO에서 진행됐으며, KT Enterprise 신수정 부사장과 BC카드 AI빅데이터 변형균 본부장,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주관대학인 서울대학교 김홍기 사업단장이 참여했다.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사업은 공유대학 체계 구축을 통해 6년간(2021~2026년) 빅데이터 · 인공지능 · 차세대 반도체 · 미래자동차 · 바이오헬스 · 실감미디어 · 지능형 로봇 · 에너지 신산업 등 8개 핵심 신기술 분야의 국가 수준의 핵심 인재 10만명을 양성하는 ‘한국판 뉴딜’ 신규 과제다.

이 중 빅데이터 부문은 서울대학교를 주관대학교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한동대학교가 참여, 올해 5월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클라우드 기술을, BC카드는 학생들의 실무 교육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빅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BC카드는 10여개의 데이터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생성된 데이터는 민간-공공 협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 시정 과학화에 활용되고 있으며, BC카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본부장은 “BC카드는 4차 산업혁명의주역이 될 디지털 인재들이 미래 산업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대학 간 공유와 협력이라는 패러다임 아래 빅데이터 분야에서 양질의 교육기회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