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 교육생 2021 특별 성과 밝혀
경문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 교육생 2021 특별 성과 밝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경문실용전문학교 제공
사진 = 경문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고교위탁 교육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가 최근 2021 고교위탁 재학생들의 특별 성과에 대해 2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외식조리 푸드스타일링 전공과정 학생들의 국가자격증 취득률이 대한민국 평균치를 넘은 것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낸 학생들의 노고를 칭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은 외식조리 분야뿐 아니라 영상, 패션, 드론, 주얼리 등 대부분의 고교위탁 전공과정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

학교 관계자는 “고교위탁 과정인 주얼리 디자인 전공은 한국귀금속 가공기능대회와 보석문화상품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했다”며 “고교위탁 교육 최초로 운영 중에 있는 드론 항공촬영 전공과정 학생들은 대한민국 항공촬영 공모전에서 사진부문, 영상부문 대상을 석권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특히, 항공촬영 공모전 영상부문은 영상편집 제작 전공과정 학생들과 협업을 통한 결실로 눈길을 끌었으며 이러한 수상 실적이 고교위탁 종합 특성화 명문이라는 인식이 생겨났다”고 덧붙였다.

국가자격증 부문에서 외식조리 푸드스타일링 전공 학생들은 대부분 2개 이상의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식/양식/중식 국가조리기능사 모두를 취득한 학생들은 일반고를 다닐 때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들과 성과에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고교위탁 교육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국가조리기능사뿐만 아니라 패션디자인 스타일리스트 전공의 국가 양장기능사, 주얼리 디자인 전공의 국가 귀금속가공기능사, 건축디자인 인테리어 과정의 국가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등의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교육기관으로의 조건을 충족시키며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가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도 면제 조건도 충족 시켰지만 대부분의 고교위탁 교육생들이 조리기능사 5개 부문 필기시험을 1학기에 합격하고 실시시험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2022학년도 고교위탁 교육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고교위탁 교육 전문 경문실용전문학교는 2022년도 고교위탁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로상담을 진행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신청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