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능력개발 부동산아카데미,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과정 수강생 모집
중앙대 미래교육원 능력개발 부동산아카데미,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과정 수강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 부동산아카데미에서 2022년 3월에 개강하는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모집정원은 30명이다.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 과정은 특히 은퇴를 앞두고 있는 장년층 및 노년층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학생, 주부 및 직장인들도 주목하고 과정에 지원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 부동산아카데미 관계자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 가능한 공매 시장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부동산을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는 공매 및 경매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부동산 경매를 통해 부동산 상식을 이해하고, 부동산 구입 및 관리에 필요한 기초상식을 학습하고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 과정을 수료하면 중앙대 총장명의 수료증이 지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경매로 돈을 벌 수 있을까?‘, ’관려서류 보는 법: 등기부등본‘, ’권리분석 기초‘, ’주택임대차보호법‘,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 완전정복‘, ’부동산절세‘ 등 다양한 주제로 해당 분야 전문 교수진이 강의할 예정이다.

부동산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집값 폭등으로 부동산에 국민의 눈길이 집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내 집 마련'이라는 꿈 실현부터 수익 달성까지 부동산을 배울 수 있는 길이 마련된다”며 “부동산 구제 강화와 코로나19마저 장기화할 경우 등에 대비해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초상식을 학습하고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 공경매 재테크-건물과정을 개설하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부동산 서류 읽기를 통한 경매물건 분석방법을 학습한다. 권리분석 이해를 기반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 임대차 보호법, 가압류, 가처분, 가등기 등을 학습한다. 실권 권리분석 사례 연습, 배당 연습, 인도와 명도 등을 알아본다. 부동산 세금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수강 신청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의 능력개발과정 내 부동산 아카데미 메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