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학교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맞춤교육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맞춤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식음료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맞춰 커피, 와인, 칵테일을 포함한 식음료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워 바리스타, 소믈리에, 바텐더로 성장을 원하는 학생들의 숫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한 커피바리스타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기업에서 선호하고 있는 인재상은 학문적인 능력보다는 현장에 즉각적으로 투입돼도 바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능력까지 고루 갖춘 바리스타대학이나 바리스타학교 출신의 인재를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바리스타학교로 알려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에서는 커피부터 와인, 칵테일, 전통주, 주류 등 흔히 통칭되는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식음료 분야와 함께 F&B 산업 전체에 걸친 현장 맞춤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 관계자는 “타 바리스타학교나 바리스타학과대학의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식음료학과, 바텐더학과와는 다른 실무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현장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커피, 와인, 칵테일 식음료 3대 분야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 소믈리에, 바텐더 등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 커리큘럼을 들여다보면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로스팅, 라떼아트, 커핑과 스티밍 ,창작메뉴 제조, 머신케어 등의 과정까지 7대 영역으로 구성해 탄탄한 기초와 심화능력까지 갖춘 전문 바리스타에게 필요한 내용을 지도하고 있다”며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은 와인이론과 서비스, 와인테이스팅, 양조로 이뤄진 와인 4대 영역으로 커리큘럼 구성을 주류이론, 칵테일조주, 플레어, 주장관리로 구성된 칵테일 4대 영역으로 구성했고 바텐더와 소믈리에, 바텐더 등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과목들을 교육시켜 학생들을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로 육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성화 교육으로 최신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분자커피나 분자칵테일, 창작메뉴개발, 판매 실습수업 등을 진행하고 전문적인 특성화 교육을 통해 현장형 전문가 양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교내에서 이뤄지는 취업박람회 등 한호전만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지속해서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내년 예비 졸업생들이 조기 취업을 확정 짓고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따르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